자유게시판

효소욕에 대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자 쑥이사랑
작성일15-03-21 14:00 조회3,431회 댓글0건

본문

효소욕이란

효소욕은 고온의 심부열을 이용하여 체온을 상승 시키고 말초 혈관 등을 확장 시켜 체내의 빠른

혈액순환이 이뤄지게 하고, 땀을 통하여 노폐물을 배출시키고 그 열을 이용하여 피하층 40미리 이하에 형성되어 있는 셀룰라이트를 분해한다.

합성으로 생긴 셀룰라이트는 운동이나 식이요법등으로도 잘 분해되지 않기 때문에 피부미용실에서는 고주파를 통하여 분해하며 지방을 분해하기 위해서는 산소가 많이 필요로 하기 때문에 피의 순환이 원할해야 지방분해를 잘 할 수 있게 된다.

*참조

자연 발효된 효소욕에서 발생하는 원적외선은 피부 속 약 40mm까지 침투하여 신체 구석구석을 따뜻하게 데워주며 모세혈관을 확장시켜 혈액순환 및 세포조직 생성과 함께 1분에 약 2000번 이상의 미세한 진동을 함으로써 세포조직을 활성화하여 노화방지, 신진대사 촉진, 피로회복, 스트레스 해소, 성인병 및 만성퇴행성 질환(어깨 결림 등의 통증) 예방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피부의 놀라운 재생 효과 및 난치성 여드름의 좋은 효과를 보이고 있다.

쑥뜸의 효과

한족열...머리는 차게 발은 따뜻하게 건강을 지키는 요결이다. 요즘 현대병의 대부분은 이것을 지키지 않아서 생긴다고 한다. 사람이 병이 심해지면 머리에 열이나고 아랫배와 다리는 싸늘하게 되고 몸의 기능이야 더 이상 말한 나위가 없다.

따뜻한 물만 먹어줘도 우리몸의 건강을 지킬 수 있다고 한다. 아무릭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 건강요법 따뜻한 물을 먹자. 몸에 열이나면 날 수록 속은 냉해지는데 그곳에 찬물,찬음료수,찬술로 들이 붓기를 서슴치 않으니 어찌 병이 피해가랴...

이렇게 현대인에게 냉해진 아랫배에 따스한 기운을 불어 넣어주어 두통,변비,생리통,소화불량등 참으로 열거하기에도 벅찬 많은 병들에 쑥뜸은 좋은 효과가 있다.

뜸은 한번만 떠도 효과가 있지만 3달 정도는 꾸준하게 해줘야 정확한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한다.

시중에서 파는 작은 간접구뜸은 보통 한번에 같은자리에 3-5개 정도를 떠줘야 효과가 있으면 복부나 등 어깨등에 하는 전통적인 쑥뜸은 통상 40-50분 정도를 해줘야 한다고 한다. 연기때문에 번거롭고 또한 온도조절도 만만치 않아 개인이 혼자서 뜸을 꾸준하게 뜬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뜸을 뜨면 일단 오장육부에 많은 영향을 준다. 그 현상으로 몸이 가렵거나 대변의 량이 많아지고 또한 방귀를 많이 뀌게 되는데 이런 현상은 뜸을 복부에 올려 놓은 순간부터 시작되기도 한다. 침대위에서 뜸을 뜨고 있는데 낄낄 거리는 소리가 들려 뭔 소리인가 했더니 갑자기 방귀가 자주 나와서 민망 스럽다고 웃고 있는 모습을 보았다.

또한 대변의 양이 많아지니 숙변이 제거되기도 하고 소변,기침,가래,땀등도 많아진다고 한다.

뜸을 뜨면 먼저 몸에있는 나쁜 기운을 몰아내고 그런다음 보충에 들어가는데 그 첫번째 증상으로 가려움증과 붉은 반진등이 생기면서 오장육부의 독소를 배출해내는 것이다.

간혹 물집이 생기는 경우도 있는데 이것은 피부가 화상을 입어서 오는 현상이 아니라 몸에 있는 나쁜 요산이 소변으로 배출되지 못하고 몸밖으로 나오는 현상이라고 하니 몸이 가렵고 반점이 생기고 물집이 생기는 현상이 내몸은 괴로우나 좋은 현상임을 알고 더욱더 부지런하게 뜸을 떠야 하지 않을까?

효소욕의 일반적 작용

1. 강한 기혈작용

발효온욕은 섭씨 60도를 넘는 고온에서 전신을 묻은 건식온욕법입니다.

예전 70년대 때 고무공에 바람이 빠지면 곧장 연탄불 뚜껑에 공을 굴려서 공기가 팽창하도록 한 기억은 많은 분들이 가지고 계실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우리 인체도 피부라는 생체가죽에 쌓여있습니다.

이러한 건식온욕은 신체내부의 압을 상승시켜 강한 혈류작용을 하게 만듭니다.

혈류작용이 워낙 강해 전신의 손, 발끝으로 피를 밀어주기에 발효온욕 시 가끔은 손발이 마비되는 현상까지 느낄 것입니다.

한마디로 불도저로 밀 듯이 강한 혈류작용을 시킵니다

2. 전신혈의 뜸작용

60도를 상회하는 고온에 전신을 묻는 것만으로 전신혈에 직접적인 열을 가하는 뜸의 효과가 올 수 있습니다.

특히 누워있는 바닥은 가장 높은 온도로 인체에 중심이 되는 중추신경을 자극함으로 혈의 흐름과 신경계를 자극시켜줌으로 보다나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중추신경과 좌골신경계 및 골반을 자극하여 근육을 데워 줌으로 혈이 원활하게 움직이는 현상을 불러옵니다.

그러기에 여성의 불임과 냉증에도 탁월한 효능을 불러일으킵니다.

3. 강한 배독작용

인체는 땀, 변, 뇨로 노페물을 배설합니다.

특히 중금속류들은 땀으로 배출이 원활이 이루어집니다.

그러나 환경호로몬의 경우 배출이 이루어지기보다는 체내 지방에 축적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체내지방에 쌓여있는 오염물질을 강한 배독작용에 의해 배출시켜냅니다.

즉, 압의 상승으로 심장박동수가 빨라지면서 강한 기혈작용과 함께 발한을 시작합니다.

이러한 발한은 땀선에서 나오는 땀은 물론이지만 격렬한 운동을 장기간 하여야 만이 나오는 피지선에서 흐르는 땀을 배출시킵니다.

이때 피지선에서 흐르는 땀은 평소에 배출시키지 못하는 체내에 축적된 오염물질을 함께 쏟아내는 것입니다.

이는 단순한 발한의 작용이외에 압지(押紙)효과가 더해지므로 가능한 결과입니다.

4. 효소작용

효소온욕을 효소방 또는 효소찜질이라 명칭하기에 많은 분들이 효소를 사용한다라는 오해를 불러일으키기 충분합니다.

그러나 효소를 사용해서가 아니라 톱밥, 쌀겨, 쑥 그리고 황토 모두를 발효시킨 효소입니다.

즉, 효소방에 있는 입욕제가 모두 발효된 효소입니다.

그래서 효소방이라 명칭합니다.

이러한 효소를 온몸으로 감싸고 있기에 피부에 지극히 좋은 영향을 미치게 합니다.

효소는 6가지의 생리작용이 있으나 그중 섭취하지 아니하고 피부와 접하기에 접촉된 면에서 가지는 효과로 3가지인 항염항균작용,

해독살균작용, 세포부활작용을 가질 수 있습니다.

5. 원적외선 효과

식물이나 미생물에서는 인체에 가장 근접한 원적외선을 방출합니다. 그러한 현상으로 고온에 몸을 두는 것이 단순히 피부와 접촉하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신체 속까지 파장을 전달함으로 속 때를 벗겨내는 중요한 일을 이루어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