쑥의좋은점

본문

 개똥쑥

전기열의 유해성을 100% 제거한 순수 발효 효소욕의 주재료인 개똥쑥에 대하여 미국 워싱턴 대학 연구팀(researchers at the University of Washington)은 암을 죽이는 능력이 기존 약 보다 1200배 가까이 되는 약초로 보고했다. 연구팀은 ‘암 저널(Cancer Letters)’를 통해 ‘개똥쑥’에 대해 “암 세포만을 선택적으로 공격하도록 처리한 후 백혈병 세포에 투여했더니 폭탄처럼 안 세포를 죽이는 것으로 조사됐다”며 “전립선암과 유방암에 쓰일 수 있는지 연구를 진행중”이라고 밝혔고 이 결과를 메디컬투데이지 2008-10-27자에서 인용 보도했다.

 인진쑥

국화과에 딸린 여러해살이 풀로 예로부터 간을 이롭게 하는 약초로 이름이 높다.

간염, 간장해독, 담즙분비촉진, 이뇨, 이물배설촉진, 지방간, 항염증, 해열, 황달 등.

 

독성이 없으며 식용 및 약용한다. 다년생 초본으로 키는 60~90cm이며 7월에 꽃이 펴서 10월에 열매를 맺는다. 

전국의 산지, 밭, 밭둑에서 자라며 항암작용(소화도암, 유선암, 갑상선류, 비강암류혈 등) 가슴이 냉한데, 각기병, 간경화,  간장염, 부인냉병, 부인병, 불임증, 산후배앓이, 산후하혈, 산모의 대변 하혈, 산후 팔다리를 못쓸 때, 자궁출혈, 월경과다, 월경불순 등

 맑은대쑥

독성이 없으며 다년생 초본으로 30~80cm이며, 7~9월에 꽃이 피며, 10월에 열매를 맺는다. 식용 및 약용으로 하고 전국 산지에서 자라며 일본, 만주, 중국에 분포한다.

무월경, 발기불능, 생리분순, 임포텐츠, 소화촉진, 어혈, 타박상, 풍습성 관절통, 풍습성 사지마비 동통, 해산후 어혈로 인한 하복부 동통 등.

 제비쑥

독성이 없으며, 다년생 초본으로 60~90cm까지 자라며, 8~9월에 꽃이 핀다. 10월에 열매를 맺고 식용 및 약용, 사료용으로 쓴다. 전국의 밭, 밭주변, 제방, 바닷가의 빈터, 산과 들 등지에서 자라며 일본, 중국 등지에도 분포한다. 고혈압, 만성기관지염, 진해, 해열, 백혈병, 피부병, 옴, 농피증, 류마티즘, 황달 등.

 

로그인